▲ 정희택 부총장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중원대(총장 직무대행 김두년)는 지난 8일 정희택 부총장이 ‘제7회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2018년을 빛낼 도전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가 주관해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역경을 이겨내고 도전정신 확산에 기여한 도전한국인을 발굴해 격려하는 시상으로 정희택 부총장은 교육발전 종합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정희택 부총장은 1980년 한국산업인력공단에 평직원으로 입사한 이래 책임감, 도덕성, 성실함을 바탕으로 치열한 자기개발의 과정을 거쳐 박사학위를 취득하는 등 민주적인 리더십을 갖춘 전문가로서 임원의 자리까지 오르는 입지전적 길을 걸어왔다.

특히 한국산업인력공단 감사실장 재직 당시 감사원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및 기획재정부 상임 감사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하면서 감사원 기관표창을 2회 수상하는 등 획기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17년부터 중원대 부총장으로 재직하며 대학중장기 발전계획을 완성하고 대학의 글로벌화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해외 주요대학 및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대학혁신의 기틀을 마련했다.

정희택 부총장은 “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며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려는 굳센 의지와 추진력으로 끊임없이 도전해온 덕분에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중원대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서는 불굴의 도전정신을 확산시켜 건강하고 활기찬 대학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