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난 1월 22일, 2월 21일 열린 제 1, 2차 대입정책포럼에 이어 오는 28일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제3차 대입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발전적 제언’을 주제로 열리는 제3차 포럼에서는 광주지역 대입 전문가 20여 명과 논의해 온 의견들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을 정리할 예정이다.

포럼 참석을 희망하는 광주지역 대입 관련 전문가는 오는 18일까지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토론에 참석할 수 있다.

만약 참석이 불가하다면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또한 포럼 결과도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http://jinhak.g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동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제3차 광주 대입정책 포럼은 그동안 논의됐던 제안 중에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주제를 선정해 지역 전문가들과 논의하는 소중한 기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과 현장의 의견을 모으고 정책에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 대입정책포럼은 ‘함께 만들어 가야하는 미래사회의 바람직한 대입제도 제언’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대입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공식적인 제안을 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