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천주연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문대학 진학정보를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등에게 제공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전문대교협 내 '전문대학 진학지원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

그 동안 고3 수험생 및 교사들에게 제공되는 대입정보가 일반대학 위주로 제공됨에 따라 전문대학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및 이를 지도하는 일선 교사들은 전문대학의 진학정보 획득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위해 전문대교협은 진로진학 전문 현직 교사 출신을 진학지원센터장으로 위촉해 진학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진학지도 교사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대학 진학정보를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연근 진학지원센터장(전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수석대표, 전 잠실여고 진학부장)은 "사회가 학벌위주가 아닌 취업과 능력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도 전문대학의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면서 "전문대학의 직업 교육 및 진학 정보를 체계적으로 항시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 설정 및 교사들의 진학 상담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문대학 진학지원센터에서는 고교 진로진학교사와의 연계를 통해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을 구성해 교사와 수험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진학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이 유망한 전문대학의 전공을 선별해 고교에서 진로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대학 직업세계 40선'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진학지원센터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지역별로 개최하는 한편, 각 시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등과도 연계해 지역별 입시설명회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