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산림과학원-자연환경국민신탁법인 MOU

▲ 조동성 인천대 총장(가운데)과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오른쪽), 전재경 자연환경국민신탁법인 대표이사는 30일 밀원수 관련 연구개발 및 산림 생태계 서비스 가치 확산을 위한 상호교류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인천대(조동성 총장)와 국립산림과학원(이창재 원장) 및 자연환경국민신탁법인(전재경 대표이사)은 지난달 30일 오후 11시 송도캠퍼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밀원수 관련 연구개발 및 산림 생태계 서비스 가치 확산을 위한 상호교류와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천대는 △밀원수의 보전 △품종 육성 △병해충의 관리 및 평가에 대한 연구 △밀원수의 가치 등 산림생태계서비스에 대한 홍보 및 교육, 학술교류 및 공동 관심분야 교육 콘텐츠 개발 등에 힘쓸 예정이다.

조동성 인천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환경이 앞으로 경영학을 비롯한 모든 학문의 미래라고 생각하며, 바이오와 환경을 결합시키는 것이 세계를 이끌어나가는 분야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 원장은 “우리나라의 64%인 산림을 생명자원 바이오를 비롯해 국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쪽으로 연구를 할 것이며, 과거의 그린바이오 연구성과물과 더불어 이번 MOU 체결을 기회로 실질적인 결과물들을 양산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