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입시정책 연구 통해 올바른 진학 정보 제공”

▲ 유성룡 진학연구소장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가 입시 분석을 통한 학습 및 대입 전략 강화를 위해 업계 최고로 손꼽히는 유성룡 입시분석 전문가를 자사의 진학연구소장으로 전격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 측은 “30여 년 동안 입시를 분석해 온 유성룡 소장은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진학 정보와 함께 변화하는 입시정책에 대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인물”이라며 “앞으로 커넥츠 스카이에듀의 입시 및 진로진학 콘텐츠는 물론 대입 컨설팅이 보다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유 소장의 영입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유 소장은 1991년부터 교육, 입시전문지의 기자 및 편집장으로 일했으며 이후 중앙교육진흥연구소 교육컨설팅팀장, 메가스터디 입시정보실장, SK커뮤니케이션즈 이투스 입시정보실장, 티치미 대학진학연구소장 등을 지낸 업계 최고의 입시 분석 전문가다.

교육 및 대입 관련 원고 집필과 진학 상담, 대입자료집과 지원 참고표 기획 등 다양하고 복잡한 입시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일에 매진해 온 것은 물론 여러 대학의 입학 전형 자문 등도 진행해 왔다.

또한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 여러 언론매체에 입시 및 교육 관련 기고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대학 합격의 비밀》, 《입시 비타민》 등이 있다.

유성룡 소장을 필두로 커넥츠 스카이에듀가 새롭게 꾸린 진학연구소는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정책을 연구, 분석해 중·고등학생들이 효과적이고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업무에 집중할 계획이다.

유성룡 커넥츠 스카이에듀 진학연구소장은 “지금까지 오로지 교육, 특히 대학입시 한 우물만 파온 경험을 최대한 발휘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가장 올바른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복잡한 입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조만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앞으로 커넥츠 스카이에듀가 제공할 차별화된 입시 콘텐츠를 기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