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2일 임성희 ㈜아이리버 상무를 초청해 강연을 개최했다. 임성희 상무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일자리 준비’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2일 오전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임성희 ㈜아이리버 상무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일자리 준비’라는 주제로 백석다빈치아카데미 5번째 특강을 개최했다.

임성희 상무는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SK텔레콤 호핀사업팀장 △동아닷컴 기획팀장 등을 역임하고 ‘한국 미디어 산업의 변화와 과제’, ‘2017 대한민국 한류백서’ 등을 펴낸 미디어 전문가다.

임 상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해 산업현장은 이전과 전혀 다르게 바뀔 것”이라며 “직업군도 많은 형태로 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4차 산업혁명으로 전 산업분야에 변화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자신만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활동으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좋은 일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비결로는 △규모에 상관없이 성장하는 분야를 택하라 △현재 각광받기보다는 관심 받지 못하는 일을 택하라 △하고 싶은 일을 찾아 깊게 전문성을 키워라 등을 제시했다.

강연에 참석한 김은혜씨(항공서비스전공 2)는 “얕은 수준의 다양한 지식을 갖기보다, 하고 싶은 일에 전문성과 창의성을 키워나가는 것이 미래가 원하는 인재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