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제 등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등 협력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과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 경총)는 10일 서울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민간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일학습병행제 등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과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의 우수기업 취업지원에 관해 협력한다. 이와 더불어 협약이 민간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관련사항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산업인력공단은 △일학습병행제 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업 재직근로자 대상 직업능력개발 △지역 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지원한다.

경총은 4300여 개 기업회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민간부문 NCS 활용‧확산 △공단 일자리창출 사업에 참여할 우수 회원기업 발굴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우수기업 취업 △공단 사업홍보를 위한 인프라 등을 지원한다.

김동만 이사장은 “국정과제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간기업의 참여와 노력이 중요하다”며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손경식 회장은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한 이번 업무협약은 매우 의미가 깊고 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산업 현장서 잘 구현돼 실질적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