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 케어 서비스’ 관련 6종의 콘텐츠 개발해 제공 예정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부산디지털대(총장 양상백)는 지난 11일 교육부의 ‘2018년 사이버대학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사)한국원격대학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의 생애주기별 성인 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국고 지원 사업으로서 일반인 및 사회적 취약계층 등의 사회참여 지속화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기회 확대사업이다. 또한 사이버대학이 단기 교육과정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평생학습 서비스 기회를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부산디지털대는 인구 고령화로 인한 노인 돌봄 영역의 ‘노-노 케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를 고려해 ‘60+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노-노 케어 서비스 전문가 양성 과정’을 제안했다. 이는 노-노 케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확산과 노인의 사회참여의 기회 확대뿐만 아니라, 노-노 케어 서비스 제공자의 직업역량 강화와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교육부로부터 약 1억8000만원을 지원받아 ‘노-노 케어 서비스 제대로 알기’,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건강한 노년생활’ 등 총 6종의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개발된 콘텐츠는 KOCW 대학공개강의(www.kocw.net)와 부산디지털대 학점과정, 평생교육원 비학점 과정, 노-노 케어 서비스 교육기관 협력 과정 등으로 공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