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2018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인천북부교육지원청, 2018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년제 확대 실시에 따른 학부모 이해 교육 실시
▲ 인천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자유학기(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이 모둠 실습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인천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2일과 16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자유학기(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들에게 금년부터 확대 시행 중인 자유학년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자유학기(학년)제가 미래 인재 양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연수는 실제 학교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자유학기(학년)제 교과와 자유학기 활동의 수업과 평가를 학부모가 학생이 돼 직접 경험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강사로 나선 이승순 부평서중학교 수석교사는 “오늘 연수를 통해 학생활동중심 수업과 과정중심평가를 제대로 알고 자칫 자유학기에는 평가가 없어서 학력이 저하된다는 오해에서 학부모님들이 벗어났으면 한다”며 "학부모도 변화하는 교육과 평가의 방향 및 내용을 파악하고 이에 맞춤 자녀 교육전략을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자유학기의 프로그램이 단순하게 진로탐색이나 체험활동 위주라고 생각했는데 암기위주의 수업이 아닌 모둠 수업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결과물을 만들면서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대비해 지녀야 할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김흥규 교육장은 “자유학기(학년)제가 자녀의 ‘간절한 꿈’을 미래의 명확한 ‘비전’으로 발전시키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자유학기(학년)제가 학교현장에서 내실있게 운영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