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건양사이버대(총장 이원묵)는 지난 23일 대학 3층 회의실에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금홍섭)과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건양사이버대에서는 이원묵 총장, 김용덕 부총장, 이진경 교학처장, 황혜정 기획처장, 임구원 입학홍보처장, 김상길 평생교육원장이 참석하고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금홍섭 원장, 이상용 경영지원부장, 김미영 정책연구부장, 조윤식 시민대학부장, 윤종찬 경영지원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원묵 건양사이버대 총장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사이버대학과 평생교육진흥원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업무를 추진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금홍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앞으로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공동프로그램을 기획해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서로 협력해 좋은 방안을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직원 및 가족 입학 시 대학 등록금 일부 감면 혜택 제공 △건양학원 재단 병원 및 장례식장 이용 시 진료비 감면 혜택 제공 △대학은 진흥원의 온라인 스튜디오 운영 관련 자문 제공 △진흥원에서 개발한 e-대전시민대학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공동 활용 등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