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2018학년도 2학기 학생 모집
경희사이버대, 2018학년도 2학기 학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가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다.

모집학과(전공)은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노인복지전공/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문화예술경영학과/스포츠경영학과/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상담심리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중국학과/미국문화영어학과/한국어문화학과/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자산관리학과/글로벌경영학과/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외식조리경영학과) 등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일반대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의 등록금은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다. 전체 재학생 중 60%가 장학을 수혜받고 있다. 직장인과 전업주부, 학사편입자, 농어민, 영마이스터, 외국어우수자, 스포츠인재, 군·경·소방가족, 경희동문, 다문화, 후마니타스, 음악인재를 위한 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마련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희가족 혜택으로 경희대·경희사이버대 대학원 진학 시 동문 장학 혜택과 경희의료원·강동경희대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만6000여 명의 졸업생과 1만여 명의 재학생으로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것도 경희사이버대의 장점이다.

경희사이버대 학생들은 경희대 서울·국제캠퍼스의 도서관 등 캠퍼스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홍릉캠퍼스와 경기·부산·대전·광주지역학습관 등에서 이루어지는 특강·스터디에도 참여할 수 있다. 축제·체육대회·특성화사업·해외견학·해외문화탐방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역량을 키우고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도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오는 6월 18일까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5개 전공에서 모집한다.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프로듀스 101’으로 데뷔에 성공하며 연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이 실용음악학과에 진학해 높은 출석률과 우수한 성적으로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학 관계자에 의하면 강다니엘은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바쁜 활동 중에도 경희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에서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 강다니엘은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고등학교 자퇴 후 검정고시를 봤고 데뷔 이후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미뤄뒀던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가 가수 활동을 하면서 학업을 병행해 나갈 수 있는 이유는 사이버대학에 진학을 했기 때문이다. 가수 활동으로 스케줄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오프라인 대학에 진학하기 어렵지만, 사이버대학은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업을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현재 실용음악학과에는 강다니엘 외에도 그룹 EXID 멤버인 솔지, 푸른하늘 전 멤버 이동은 씨 등이 재학하고 있다.

▲ 경희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에 재학 중인 강다니엘 (사진= 경희사이버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