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백주현 군산대학교 일자리센터 부센터장, 장영호 군산시청 일자리정책계장, 손동희 군장대학교 교무처장, 이한수 고용노동부군산지청장, 이승우 군장대학교 총장, 조광희 전북도청 청년정책팀장, 이계철 군장대학교 부총장 겸 일자리센터장, 고석주 군장대학교 행정안전지원처장, 이희승 군장대학교 산학협력처장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군장대학교(총장 이승우)가 4일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오후 제1학구관 3층에 마련된 센터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승우 총장과 이한수 고용노동부군산지청장, 전북도‧ 군산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일자리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 상담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운영을 위해 군장대학교는 진로 및 취업 상담과 프로그램‧ 해외취업· 창업컨설팅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를 채용했다.

학생들은 앞으로 센터에서 자신들이 관심을 가진 진로ㆍ직업과 관련된 인‧적성 및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캠프를 진행하고 실전 모의 면접‧ 입사지원서 클리닉도 운영한다.

또 기업이나 카페‧음식점 등 자신의 사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창업 캠프· 동아리도 운영된다. 국내외 취업박람회에도 참가하며 해외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의 지원사업으로 전북도내 4년제 대학으로는 전주대‧원광대‧우석대‧군산대가, 2년제 대학으로는 군장대학교가 유일하게 사업을 따냈다.

이승우 총장은 “일자리 센터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따라 맞춤형 진로를 짜고 로드맵을 설계해 원하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며 “군장대학교를 국내에서 손꼽히는 취업 선도 명문대학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