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역량을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 호텔관광대학원, 문화창조대학원 등을 개설해 운영 중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산업 실무분야의 실천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별로 경쟁력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미래지향적 열린 교육을 통해 소통과 창조의 새로운 학문세계를 실현하는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원장 방성원)에서 6월 18일까지 2018학년도 후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5개 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이며,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한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산업 실무분야의 실천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별로 경쟁력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성화 프로그램은 국내외 실무 분야를 탐방하고 실무 분석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과 각 분야별 정기적인 세미나 및 학술논문 작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전공의 역량을 집중적으로 습득할 기회를 제공해 재학생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또한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구축했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학위논문과정, 학위논문대체과정(창조연구과정 및 학점이수과정)을 운영한다. 재학생들은 본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졸업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재학기간 중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하다. 이중 학위논문과정을 통한 졸업생의 비율은 2016년 기준 46.8%, 2017년 기준 61.5%로 타 사이버대학 대학원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다. 이는 특수대학원으로 인가받은 사이버대학원에서도 얼마든지 학문적 역량을 강화해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지표를 보여준다.

이와 더불어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취득 후 박사학위 과정에 입학한 누적 졸업생은 약 40명으로 전체 졸업생의 12.3%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사이버대학원 졸업생의 박사 진학 비율이 5% 미만인 것과 비교했을 때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들 중 5명은 타 고등교육기관에 교수로 출강 중이다.

주목할 점은 개원년도부터 19명의 타 대학 교수가 학문과의 융합 또는 개인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개인의 학문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든든한 교육기관이자 학문의 전당으로서 역할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입학생의 약 90%가 장학혜택을 받을 만큼 폭넓은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다. 폭 넓은 장학제도를 통해 재학생들은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일정 기준 충족시 학업기간(1학기)을 단축해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조기졸업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