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재훈 대구한의대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박재훈 대구한의대 교수(화장품공학)가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한국품질경영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박 교수는‘다부품 시스템의 부품 중요도 평가 연구-가중치 선형 최적화 모형 기반으로’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은 시스템 설계 및 개발단계에서 시스템을 구성하는 각 부품들의 신뢰성 중요도를 효과적으로 평가하고 객관적 다기준 평가방법인 가중치 선형 최적화 모형을 새롭게 제안하는 내용이다.

박재훈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 우수논문 발표 이외에도 화장품 분야의 생산성평가, 품질관리 등의 연구로 산업품질공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에 2015년부터 3년 연속 등재된 바 있다.

또 영국 IBC의 21세기 우수한 지식인 2000명, 위대한 과학자 초판, 2017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2017년 교육부 주관 우수신진연구자(BK21플러스)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품질경영학회는 1965년 학회 창립 이후 현재까지 시대의 중점적 품질경영 및 경쟁력 분야 이슈에 대한 학술 발표와 춘계·하계 학술대회, 한중포럼, ANQ 등 정기적 모임을 통해 우리나라 산업의 품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온 학회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