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열린 기업현장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현장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윤관식)은 ‘2018년 상반기 기업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가할 일학습병행 학습 기업의 기업현장교사 및 HRD 담당자를 21일까지 모집한다.

29일부터 이틀간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일학습병행제 네트워크 구축과 소통을 통해 현장훈련(OJT) 운영상의 애로사항과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350명이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 워크숍 1일차에는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공유’(동일기업(주), 부영CST(주))와 전문가 초청 ‘학습근로자 진로지도 및 상담’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기업현장교사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2일차에는 ‘교수자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기법’, ‘사례 중심의 산업안전보건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된다.

윤관식 능력개발교육원장은 “교육원은 일학습병행제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과 중소기업 내 현장훈련 질 제고를 위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도 서울에서 전문가 등을 초청해 똑같은 규모의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