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 입주기업에게 크라우드펀딩 실시하기로

▲ 이근국 창업사업화본부장(왼쪽)과 이종수 대전지원장이 15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 창업지원단은 15일 한국예탁결제원 대전지원(지원장 이종수)과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창업을 준비 중인 학생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들은 사업화 기획부터 시제품 제작, 멘토링, 마케팅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창업지원을 지원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이 가능하게 된다.

한국예탁결제원은 한남대에서 창업아이템 사업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에게 크라우드펀딩 IR 교육, 자금조달 설명회를 진행하고 실제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해 창업기업의 자금 조달이 용이하도록 도울 방침이다. 또한 지속적인 후속 투자가 가능하게끔 다양한 투자 지원 사업과 연계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지역 내 청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해 크라우드펀딩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투자 루트를 확보하는 등 자금 조달이 용이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더불어 한남대 창업지원단 매니저들의 크라우드펀딩 전문 지식 함양을 위해 전문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준재 한남대 창업지원단장은 “앞으로 지역 내 창업기업이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 교육 뿐만 아니라 IR 컨설팅을 적극 진행해 자금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