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은 2019학년 코리아텍 수시모집 가이드북 3종 세트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논술가이드북 △전공가이드북 등 3권이다.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은 창의인재(124명), 지역인재(100명) 등 학생부종합전형(총 310명)의 전형 평가방법, 신입생 합격 후기, 과거 입시결과 등이 수록돼 있다.

논술 가이드북은 2019학년도 수시전형부터 처음 신설되는 논술전형(241명)안내 및 수학, 공통과학, 물리, 화학, 경제 논술고사 문제 유형을 예시로 소개하고 있다.

전공 가이드북은 코리아텍 8개 모집단위의 특징을 재미있게 형상화한 캐리커쳐, 각 학부 및 세부 전공 소개, 교과 커리큘럼 및 랩(Lab) 현황, 학부별 졸업 후 진출현황, 그리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생생한 인터뷰 등을 싣고 있다.

코리아텍은 2019학년도 수시에서 687명을 모집하며, 수험생들은 전형별 전형요소(학생부, 교과, 비교과, 논술 등) 및 반영비율을 고려해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최대 4개까지 복수 지원할 수 있다.

이승재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코리아텍에 입학하면 최상의 교육환경과 풍부한 장학금 혜택을 받으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필요로 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면서 “이번에 발간한 3종의 가이드북은 입학사정관 등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것으로, 코리아텍 및 2019학년도 수시 입시전형을 친절하고 흥미 있게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3종의 가이드북은 전국 고교 및 수험생들에게 배포 중이며, 코리아텍 입시 홈페이지(https://ipsi.koreatech.ac.kr/main.do)에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