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오른쪽)과 이상수 충남어린이집연합회장이 6일 상호교류 및 협력사업 촉진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6일 계룡시 엄사면에 위치한 나라어린이집 회의실에서 산학평생대학과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수)가 상호교류 및 협력사업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육 교직원 재교육관련 상호 협조 및 지원 △양 기관 보육관련 공동연구 수행 및 정보공유를 포함한 양 기관의 발전과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이광수 순천향대 산학평생대학장은 “영유아의 인성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보육기관의 교직원 재교육이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시점에 협약을 맺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대학에서 사회공헌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에 발맞춰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와 손잡고 사회공헌형 교육서비스가 지역사회에서도 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교육은 물론 평생학습차원에서의 다양한 분야에서도 교류 협력이 잘 추진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상수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순천향대에서 사회적 변화와 흐름에 맞는 다양한 노력을 통해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보면서 많은 기대를 하게 된다”며 “연합회에 소속된 교사들의 재교육에 대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적인 관계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산학평생대학에서는 영유아학과 등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계약학과를 개설하고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