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 美 괌주립대 우호교류협약 체결
경남도립남해대학, 美 괌주립대 우호교류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괌 어학연수를 떠나는 경남도립남해대학 학생들이 홍덕수 총장과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이 재학생의 글로벌 어학‧실무 능력강화를 위한 미국 대학과의 교류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은 홍덕수 총장과 박태종 국제어학원장, 안정한 국제어학원 교수로 꾸려진 해외방문단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4박5일간 일정으로 괌주립대(총장 로버트 언더우드)와 괌 한인회(회장 이진영), ㈜코어텍 리조트(회장 은준호) 등을 방문해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 협약체결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첫날인 7일 괌주립대를 방문한 경남도립남해대학 방문단은 편입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학기제 현장실습 등을 골자로 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교환교수제도와 경남도립남해대학 영어캠프 운영 시 괌주립대 졸업생을 우선 활용한다는 조항에도 합의했다. 이에 따라 두 대학 간 실질적인 교류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둘째날에는 괌 한인회 회장과 ㈜코어텍리조트, JJ엔터테인먼트 등을 방문해 학기제 현장실습처, 해외취업 확대를 위한 협약을 진행했다. 괌 현지에서의 ‘글로벌 현장학습’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에 상호 합의함에 따라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어학능력과 현장적응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괌주립대에서 4주간 어학연수를 받게 되는 25명의 경남도립남해대학 학생들은 지난 7일 출국, 9일 카를로스 괌주립대 국제협력처장과 홍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수 일정에 들어갔다. 학생들은 다음달 3일까지 어학연수를 받고 귀국할 예정이다.

또 올해 연말에는 중국과 일본으로 4주간 어학연수생을 파견하기로 돼 있어 글로벌 실무인력 양성의 좋은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 관계자는 “올해를 해외취업 활성화 원년으로 정하고 학생 취업을 위해 국내시장에 국한하지 않고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 현장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힘쓰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