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범부처추진단 발대식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예비청년창업자를 선발·지원하는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개 부처(중기부ㆍ과기부ㆍ국토부ㆍ복지부ㆍ산업부ㆍ여가부ㆍ금융위)가 범부처 추진단을 구성하고 11일 D.Camp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범부처 추진단은 앞으로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사업관리, 정책 수립·조정 및 산하기관 간 협력, 창업 기업 모집 선정과 창업기업 사업화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혁신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사업화 자금(오픈바우처)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해, 4차 산업혁명 분야 청년 기업 집중 육성을 통한 미래 신 성장동력 확보 및 건강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중기부가 기술 창업 전 분야의 창업기업을 발굴․육성 △과기부는 빅데이터․차세대통신 및 AI, VR 분야 △산업부는 지능형 로봇․신재생에너지,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분야 △복지부는 스마트 의료기기/뷰티,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 △여가부는 디지털 혁신기술, 라이프 케어 분야의 여성 창업자 △국토부는 자율협력 주행․스마트모빌리티 서비스, 스마트 교통시스템 분야 △금융위는 핀테크 분야에 창업자를 선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발대식에는 각 부처별로 청년 혁신기업 육성 목표와 계획에 대해 청사진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7개 부처가 청년창업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동 사업에 최선을 다하자는 간이 협약식도 열렸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실장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경사업인 만큼 각 부처가 통합해 하나의 정부과제를 수행한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