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법인 동국대가 동국대 로스엔젤레스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이사장 자광스님)는 11일 오후 6시 서울 장충동 앰배서더호텔에서 ‘동국대 로스엔젤레스(DULA) 후원의 밤’을 개최했다.

박기련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법인사무처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행사는 △삼귀의 △동국대 총장 보광스님 환영사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자광스님 식사 △DULA 비전 발표 △후원의 말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승덕 DULA 총장이 △의료서비스 품질 향상 △한국식 한의학 치료구현을 통한 불교 전파 △미국 내 한국 한의학 정착 등 DULA 비전과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DULA 비전과 발전방안에 대한 화답으로 대한불교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이 동문들에게 DULA에 대한 지지와 후원을 요청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홍파스님은 “DULA는 한국불교와 동국대학에게 미래를 전망하는 가늠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후원의 밤 행사가 동국대와 DULA에 큰 힘이 되도록 여기 오신 모든 분들의 격려와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광스님은 식사에서 “DULA가 한국과 한국정신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해외 불자에게 정신적 안식처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만들겠다”며 “궁극적으로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미국과 전 세계에 넘쳐나도록 서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환영사에서 “DULA의 지속적인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며 “DULA가 한국 한의학의 우수함을 알리고 DULA가 동국대학교의 세계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이사장 자광스님이 2000만원을 희사하는 등 37명이 총 4억9700만원을 기부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는 향후 이 기부금을 DULA 교육환경개선 등에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