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특집/청운대] “산업대학으로 수시모집 6회 지원 해당 없어”
[수시특집/청운대] “산업대학으로 수시모집 6회 지원 해당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현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상렬)는 산업대학이기 때문에 수시모집 6회 지원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다. 내신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교과목 중 우수 과목 3과목씩 반영하며, 내신 성적으로 예비 합격한 후 수능 최저등급을 만족하면 최종 합격하게 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홍성캠퍼스 간호학과와 인천캠퍼스 전 학과 일반전형에만 적용하고, 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과학)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13등급 이내다.

수시 원서접수는 9월 10일부터 14일까지며 실기 및 면접은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수시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80% 이상을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수시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에 유리하다.

청운대의 최고 강점은 ‘창의·융합형 실무교육’으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실무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교수님들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써 실습이 곧 실무가 되는 현장형 교육을 하고 있다.

학과 선택 시 자신의 성적에만 맞춰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를 선택하는 것은 좋지 않다. 자신의 취미와 특기는 물론 적성에 맞고 장래에 정말로 하고 싶은 일(직장)과 관련된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 성적에만 맞춰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를 선택하면 자신감과 흥미를 놓쳐 대학 생활에 근본적인 회의를 느끼게 될 수 있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서 즐겁게 공부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어야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알찬 미래를 거둘 수 있다. ‘대학은 큰 건물이 있는 것이 아니라 큰 학자가 있는 곳’임을 기억하고 자신의 비전을 구축할 수 있는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

수시모집의 결정과 선택은 장래를 판가름하고, 비전 구축의 초석이 된다. 따라서 학교의 이름에 연연하지 말고, 특기와 적성에 맞는 학과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차별화된 학과와 특성화된 전공을 선택해 탄탄한 미래를 설계해야 한다.

■ 입학상담 및 문의 : 홍성·인천 캠퍼스 041-630-3333~9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enter.chungwoon.ac.kr

▲ 청운대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