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책] 연예인 지망생이 꼭 알아야 할 스타의 조건
[CHECK책] 연예인 지망생이 꼭 알아야 할 스타의 조건
  • 한국대학신문
  • 승인 2018.07.1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성민 지음 《스타의 조건》

연예계는 매력적인 세계고, 연예인은 더 매력적인 직업이다. 해마다 연예인 지망생은 계속 늘어나지만 아무런 준비 없이 의욕만 앞세운 근거 없는 자신감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그러나 데뷔 루트나 오디션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기회는 많아지고 있다.
연예인들의 성장을 오랫동안 지켜본 손성민 대표는 연예인을 꿈꾸는 지망생, 막 데뷔한 신인에게 따끔하지만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연예계에서 성공할 수 있는 ‘스타의 조건’을 갖추도록 돕는다. 현직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경험한, 지금은 스타가 된 연예인들의 힘들었던 시절의 모습도 소개하면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회복력과 꿈을 잃지 않는 의지와 기회를 잡을 수 있게 실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연예인 지망생뿐만 아니라 연예인을 꿈꾸는 자녀를 둔 부모나 그 선생님, 그들을 지원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고 함께 길을 찾아보는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 

“언제부터 준비해야 좋을까?” 
“어떻게 하면 빨리 데뷔하나요?” 
연예인 지망생은 늘 궁금한 게 많다. 그리고 빨리 스타가 되는 ‘때’를 만나고 싶어한다. 하지만 자신이 정우성, 조인성이나 전지현, 김희선 같은 특출하게 타고난 1%가 아니라면 기대할 수 있는 그 ‘때’라는 건 자신의 실력이 갖춰졌을 때 제대로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 
따라서 때를 앞당기기 위해 남들보다 몇 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누구도 소화할 수 없는 자신만의 개성과 실력, 그게 최고의 무기다. 가장 경쟁력 강한 무기를 장착한 사람이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높다. 
이 책에 소개된 오디션 잘 보는 법, 프로필 사진 잘 찍는 법, 연기 실력 쌓는 법 등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속 있는 방법을 활용해 스타가 될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여보자. 

저자 손성민은 스타를 만드는 전문 연예기획자로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회장,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bob스타컴퍼니 대표이사다. 신인이었던 최지우, 심은하를 키워내고 김민종, 박지윤, 이하나를 이미지 메이킹하면서 연예계의 주목을 받았다. 스케줄 매니저, 총괄 매니저, 캐스팅 디렉터, 음반제작자, 영화제작자,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 교수 등을 거치며 대중문화예술산업 전반을 이끌어왔다. (예문아카이브 /1만3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