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하 LINC+사업단장(왼쪽 네 번째)과 김은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기술사업화센터장(오른쪽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는 시장중심 기술사업화 전문가 양성교육과 세대 융합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ISTI의 시장중심 기술사업화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STCC)을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가 공동으로 기획 및 운영을 하고, 이를 활용해 세대 융합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대전지역의 산업 및 과학기술 사업화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회장교인 한남대의 성인하 LINC+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충청권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시장중심 기술사업화 능력 함양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성공률을 높여 새로운 지식서비스 산업 전문가 육성, R&D 생산성 제고 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는 건양대, 고려대(세종), 대덕대. 대전과기대. 대전대. 대전보건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우송정보대. 중부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등 14개교로 구성돼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