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숙 입학관리처장

▲ 임현숙 세명대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83.9%인 총 1671명(정원 내 1568명, 정원 외 103명)을 모집한다.

올해 수시모집에서는 학부(과)와 전형 등의 명칭 변경과 전형 유형이 신설 됐다. 글로벌경영학부는 기업경영학과와 글로벌경영학부로 분리됐고, 융합디자인학부는 디자인학부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실기위주전형이 신설됐다.

전형명칭도 일반전형·인문(일반)계고교전형·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이 각각 학생부교과Ⅰ전형·학생부교과Ⅱ전형·기회균등전형으로 변경됐다.

세명대 수시모집의 주요 특징은 인문·자연계열 간 교차지원 및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교차지원에 따른 불이익은 없다. 또 대부분의 전형에서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하며, 작업치료학과·임상병리학과·간호학과·한의예과 일부 전형만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한다.

정원 내에서는 △학생부교과Ⅰ전형 △학생부교과Ⅱ전형 △지역인재전형을, 정원 외에서는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전형 △기회균등전형을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사회배려자및봉사자전형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서류평가 100%로 선발한다. 단, 학생부종합전형의 호텔관광경영학과·항공서비스학과·간호학과·작업치료학과·임상병리학과·한의예과는 1단계에서 서류평가 100%를 반영[1단계 선발인원 모집인원의 5배수(단 항공서비스학과의 경우 10배수)]하며, 2단계에서 서류평가 60%와 면접고사 40%를 반영한다. 특히 사회배려자및봉사자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모두 자기소개서를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할 만하다.

올해 신설된 △실기위주전형(디자인학부, 생활체육학과, 공연영상학과-공연, 공연영상학과-영상)은 학생부 교과성적 20%와 실기고사 80%로 선발한다. 학부(과)별로 실기고사 일정과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입학 홈페이지 수시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세명대 신입생 장학제도 중 눈에 띄는 것은 최초합격자 중 입학자에게 장학금 120만원, 충원합격자(일부 전형) 중 입학자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 입학상담 및 문의 : 043-649-1170~5
■ 입학관리처 홈페이지 : http://ipsi.semyung.ac.kr

▲ 세명대 전경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