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세종대 영화예술학과가 오는 8월 6일부터 9일까지 광개토관 15층 소극장에서 세종 연기예술 콘테스트 ‘2018 세종 액팅 베스트 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전공이 주최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고등학교 재학생, 고등학교 졸업생,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비는 9만원이며 반드시 인터넷 접수를 해야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세종대 영화예술학과는 이번 콘테스트 개최를 통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입시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연기수업 및 발표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나아가 우수 학생을 유치하여 학과 이미지 제고하고 2019학년도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입시지원 등을 독려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수상하는 총 10명의 학생들에 한하여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 전공 수시 특기자 전형지원 자격을 부여해 사전에 우수한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학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과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테스트는 개인으로 크게 자유연기와 특기로 나뉜다. 자유연기에는 참가자가 희곡, 시나리오, 뮤지컬 중 한 장면(1분 30초)을 선택해 자유롭게 연기해야한다. 무용, 노래, 아크로바틱, 악기 연주 등 연기와 관련된 특기를 포함시켜도 된다. 특기에는 춤, 보컬(뮤지컬 넘버), 악기 연주 등 연기와 관련된 특기를 보여주면 된다. 총 발표시간은 4분 내외며 연기에 필요한 소품이나 의상은 수험생이 직접 준비해야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이며, 접수는 세종대 홈페이지( www.sejong.ac.kr) 또는 유웨이(www.uway.com)에서 하면 된다. 이후 8월 1일 홈페이지에서 수험번호별 대회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8월 20일 세종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의 수상자가 발표된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moviedpt@sejong.ac.kr) 또는 전화(02-3408-332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