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서 고등학생 132명 참가… 전공별 진로체험 통한 직업탐색 기회

▲ 서경대가 27일 진행한 ‘제5회 서경 미용&모델 하계 진로체험’ 포스터.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서경대(총장 최영철)는 27일 이 대학 유담관에서 서경대 예술종합평생교육원 주최로 ‘제5회 서경 미용&모델 하계 진로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체험 행사는 미용과 모델 분야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지방 고교에 재학 중인 △헤어 41명 △메이크업 41명 △모델 50명 등 총 132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서경대는 체험행사에 참가를 신청한 학생들이 선택한 전공에 따라 미용과 모델 분야로 나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미용학 전공의 경우,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세분화해 헤어 파트는 커트 및 붙임 머리를 실습할 수 있었으며, 메이크업 파트는 캐릭터 분장 및 특수분장 연출 실습 등이 진행됐다.

모델학 전공의 경우, 재학생이자 현직 모델로 활동 중인 학생들의 멘토링 특강과 함께 조별로 워킹 포즈, 쇼케이스 연출 실습 등이 이뤄졌으며, 전공과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됐다.

김광민 서경대 예술종합평생교육원 입학홍보실장은  “이번 진로체험 행사는 학생들에게 보다 구체적인 진로 설정과 직업탐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