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과 안전보건공단은 지난 27일 장학금 기탁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이태형 안전보건공단 노조위원장,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이계영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지난 27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산업재해 근로자 가정의 저소득층 우수대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1억원 기탁식을 개최했다.

안전보건공단은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매달 급여의 0.2%를 돌봄문화 기금으로 조성해 안정적인 사회공헌활동 추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기부 장학금은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4년제 및 전문대학 재학생 중 산업재해 사망자 또는 산업재해 장해등급(1~7급) 판정을 받은 근로자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올해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각각 3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한다.

향후에도 안전보건공단은 매년 5000만 원 이상의 장학금을 기탁할 계획이며, 조성된 기부금으로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지원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안양옥 이사장은 “안전보건공단 기부금이 산업재해로 심신의 상해를 겪은 근로자 자녀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실현하고 우수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박두용 이사장님과 이태형 노조위원장님을 비롯한 임직원과 노동조합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두용 이사장은 “국내 산업재해 근로자들과 그들의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은 물론,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