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미형 호원대 인당도서관장(오른쪽)과 박혜식 ㈜혜성지테크 대표(왼쪽)가 업무교류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호원대(총장 강희성) 도서관(관장 김미형)은 1일 도서관장실에서 ㈜혜성지테크(대표 박혜식)와 업무교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인재를 위한 복지와 지식함양을 위해 전문자료 제공 및 인재양성에 관한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호원대 도서관은 사회적 책임실천과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위해 지역민과 기업체에 관내 도서자료뿐만 아니라 전자저널‧WEB DB‧오디오북‧e-러닝 등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혜성지테크는 호원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산업체 경험을 쌓는 데 함께하기로 했으며, 취업 및 연구 활동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김미형 도서관장은 “인근 기업직원들에게 참고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체가 전문도서자료를 요청 시 해당 국내·외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대학이 지역에 꼭 필요한 지식창고의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박혜식 대표는 “대학 자료를 통해 직원들이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게 돼 만족한다”며 “미래 인재들과 함께 좋은 이야기 터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