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식 교수(오른쪽)이 대한민국 의정대상, 인물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김용식 인천대 도시건축학부 교수가 7월 27일 ‘제17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 대한민국 의정 대상’에서 학술-그린빌딩 부문으로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 대상’은 20대 국회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우리 사회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사회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또한 ‘대한민국 인물 대상’은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및 평가를 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학술-그린빌딩 부문에서 수상한 김용식 교수는 인천대를 졸업하고 Tokyo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공학석사 및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부터 도시건축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 회장으로 있다.

김 교수는 ELSEVIER사가 발행하는 국제저명 SCI논문집인 Building and Environment로부터 Most Cited Articles 2005 to 2008상, 한국생활환경학회 학술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