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여자대학교 I-Belle헤어과 학생이 현장실습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2018년 하계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인여자대학교의 2018 하계 현장실습교육에는 27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147개의 기업 현장에서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4주간 진행되며, 현재 각 학과별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학점이 부여된다

계약학과로 운영되는 I-Belle헤어과 2학년 34명의 학생들은 협약기업인 (주)디이노의 헤어살롱 브랜드인 쟈끄데샹쥬, 아이벨르, 아이벨르 팜므 총 26개 지점에서 현장실습을 진행 중이다. 고성현 I-Belle헤어과 학과장은 “4주간의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 후 현장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의 이해도를 높여 전공에 대한 확인은 물론 현장 적응력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항공관광과는 항공사, 여행사, 공항 등 6개업체로 파견되며 28명의 학생들이 현재 현장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인천공항공사에서 현장실습교육을 받고 있는 조허진씨(항공관광과·2)는 “인천공항에서 현장실습을 하면서 공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안내하는 일을 하고 있다, 여행객의 설렘을 지키는 일이 굉장히 뿌듯하다. 졸업 후 인천공항에서 일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