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21일 대학에서 음성군 감곡면에 위치한 매괴고등학교 학생 136명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과체험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를 통해 대학에 개설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신의 적성을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패션생활디자인과(패션소품 제작) △항공관광과(학과견학 및 승무원체험) △유아교육과(학과체험) △물리치료과(물리치료사 직업 체험) △사회복지행정과(복지체험) △레저스포츠과(스포츠 100배 즐기기) △보건의료행정과(병원조직과 직무에 대한 직업체험) △뷰티코디네이션과(네일미용에 대한 직업체험) △실용음악과(학과체험)등 9개 과정이다.

원동성 센터장은 “고교학과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학생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관련 업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9월과 10월에는 드론체험프로그램 권역별 순회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10월과 12월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축제 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