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석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백석대(총장 장종현) 평생교육원은 오는 31일까지 ‘2018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백석문화대에서도 동시에 이뤄진다.

모집 부문은 사회복지학(사회복지사 2급), 아동학(보육교사 2급)이며, 신·편입생들이 해당 학점을 취득하면 학위(학사/전문학사) 또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와 전문대학, 4년제 대학 중퇴(졸업)자로, 전문대학이나 방송통신대학 등 교육부에서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의 장점은 4년제, 2년제 대학보다 저렴한 수강료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며 대학 졸업자와 동등하게 대학원 진학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평생교육원은 이밖에도 특별과정으로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과정 5기 △백석글로벌여성CEO과정 4기 △크리스토퍼리더십(리더십, 커뮤니케이션능력 기술 관련 과정) △백석골프아카데미, 일반과정으로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드론코딩자격증과정 △부동산실전경매과정 △필라테스 △커피바리스타과정 △오페라&성가교실 △피아노클리닉 △오카리나 등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및 특별과정, 일반교육과정은 홈페이지(http://edu.bu.ac.kr)나 전화(041-550-0663)을 통해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