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명대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가 진행한 서울지역 파견 예술강사들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 P.D.P의 단체사진.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상명대(총장 백웅기)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가 ‘2018 학교예술강사지원사업’의 서울지역 파견 예술강사들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 P.D.P(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예 △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무용 △사진 △연극 △영화 등 서울지역 7개 분야 예술강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효과적인 강의법을 통한 역량강화 △소시오 드라마를 통한 관계 맺기 △가상현실의 새로운 트렌드 등 예술강사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조사 결과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예술강사들이 학교현장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뤄진 것에 대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예술강사지원사업을 총괄 지휘하고 있는 김종희 행정대외부총장은 “상명대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가 기획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서울지역 예술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예술교육의 미래와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