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SW중심대학 산학협력협의회 개최
한양대 ERICA, SW중심대학 산학협력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한양대(총장 이영무)는 이 대학 ERICA캠퍼스가 최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2018년도 SW중심대학 산학협력협의회’를 개최하고 SW중심대학 사업계획과 산학협력 프로그램 ‘IU-Coop(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추진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양대 ERICA캠퍼스는 지난 4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소프트웨어 중심 대학’에 최종 선정됐다. SW중심대학은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대학 SW교육을 혁신함으로써, 국가·기업·학생의 경쟁력을 높이고 SW가치 확산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SW기반 창의·융합교육 및 창업연계 강화 등 대학 SW교육혁신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협의회는 이러한 SW교육혁신 로드맵에 따라 산업체와 대학 간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인력 양성에 대한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김우승 한양대 ERICA 부총장을 비롯해 KT ‧ DS ‧ GS ITM ‧ ㈜엔디에스 ‧ 에스코어 등 대학 및 SW기업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도경구 한양대 ERICA캠퍼스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온라인 산학협력 플랫폼 iCan(industry Collaborated academic network)을 구축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산업체-교수-학생이 같이 풀어가는 산학협력 문제해결형 교육과정(IC-PBL, Industry-Coupled Problem Base Learning)을 운영하고, 채용 후에도 재교육이 필요 없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