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대 치과대학은 멘토링 프로그램인 ‘2018년 진로콘서트’를 지난 25일 제2치학관 손외수 홀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진로콘서트 전경.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원광대(총장 김도종) 치과대학은 멘토링 프로그램인 ‘2018년 진로콘서트’를 지난 25일 제2치학관 손외수 홀에서 개최했다.

치과대학 제14기 동문 및 제35기 졸업준비위원회가 함께 준비한 이번 콘서트는 ‘선배님 질문 있습니다’를 주제로 한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도권과 지방, 전문의와 일반의, 단독개원과 공동개원 등 다양한 형태의 치과의사 삶을 보여주는 6명의 동문들이 멘토로 참가했다.

100여명의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멘토들은 사전 조사 및 오픈 SNS를 통한 질문 등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사항에 대해 답변했으며, 진로 선택의 시기와 요소 등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정호영 멘토는 “이벤트와 과도한 할인, 사무장 치과 등에 관해 학생들이 문제의식을 가져야 하며, 선후배 및 동료와 협력을 통해 올바른 치과의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성호 멘토는 “재학 중 다양한 전공을 접하고, 신중하게 고민한다면 옳은 결정을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중수 졸업준비위원장(치의학 4)은 “치과의사의 길을 앞서 가신 훌륭한 선배님들의 발자취에서 신선한 자극을 받았다”며 “앞날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