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장호성, 대교협)는 10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대입 지원을 돕기 위해 24시까지 진행하는 특별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특별상담주간’으로 지정하고 전화상담(9시~24시) 및 온라인상담(연중 24시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상담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지난해 특별상담으로 총 5만1000여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대입상담센터는 10년 이상의 대입상담 경험이 있는 진학부장,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현직 교사 375명으로 구성된 대입상담교사단이 진로진학, 대입전형(학생부종합전형 포함), 대학별고사 등 대입 관련 내용으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에서 개발한 대입상담프로그램에는 전국 협력고교로부터 취합한 120만건의 합격·불합격 사례와 대학으로부터 제공받은 전년도 입시결과가 탑재돼 있으며, 대입상담교사단 및 전국 고등학교에 배포해 대입상담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대교협 측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의 학습진단을 통해 산출된 대학별 점수와 대학이 제공한 전년도 입시결과를 비교하고 스스로 대입 설계를 한 후에 전화 및 온라인상담을 진행하면 더욱 심층적인 상담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