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장학금 330만원, 취업률 70% 등 우수한 교육환경 강점

전체 모집정원의 94% 수시 선발, 2개 학과까지 복수지원 가능

[한국대학신문 구무서 기자]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는 지역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명품 전문대학이다.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직업인 양성을 설립이념으로 삼은 국제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성공과 지성, 겸손을 가르친다. △인성을 갖춘 지식인 △경쟁력 있는 기술인 △국제지향적 지성인을 교육목표로 삼은 것도 이 때문이다.

비전 2020에 따라 △교육 특성화 △산학협력 특성화 △교육의 질 관리 △학생지도 질 관리 △대학/학과 경영 △글로벌 연계 등 7대 발전영역과 △지역사회 연계학과 육성 △실용중심 특화학과 개편 △지역사회 산학협력 강화 △직무연계 현장학습 강화 △교육과정 운영 인프라 구축 △NCS지원체제 연계성 강화 △학생심리, 진로상담 강화 △교과외 학생역량 강화 △행정부서 전문성 강화 △학과 자율적 책임 경영 △예산 효율적 집행 및 절감 △실질적 재정수입 확보 △글로벌 연계 교육 강화 △글로벌 교류 협력 강화 등 14대 추진과제를 설정했다. 이를 통해 사회수요 맞춤형 교육과 효율에 기반한 전문직업교육을 실현하겠다는 복안이다.

■ 장학금·기숙사… 우수한 교육환경 갖춰 = 국제대학교의 장점은 우수한 교육환경에 있다.

국제대학교는 600명 이상을 수용하는 최신 기숙시설을 완비하고 있으며 1~2인실에 입사할 수 있다. 층별로 휴게실이 있으며 식당·편의점·탁구장·당구장·PC라운지·북카페·세탁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돼있어 학생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다.

풍부한 장학금도 국제대학교의 장점 중 하나다. 국제대학교 재학생의 연간 장학금 지급총액은 약 134억원으로 1인당 약 330만원에 달한다. 여기에 신입생 대상 학과최우수 장학금, 입학성적우수 장학금, 평택사랑 장학금, 지역인재 장학금, 연계·자매·MOU협약고교 장학금, 어학능력우수 장학금, 성인학습전형 장학금, 전문대이상졸업자전형 장학금, 농어촌출신자전형 장학금 등 다양한 종류의 장학금 제도를 운영 중이다.

국제대학교라는 교명에 걸맞게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제고에도 힘쓴다. 국제대학교는 해외문화체험과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인턴십, 해외 취업반도 개설해 취업의 국제화를 이끌고 있다. 캠퍼스에는 7개국에서 온 250여 명의 유학생이 글로벌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 수도권 소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 = 국제대학교는 학교가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발전하고 있다.

경기도 평택에 있는 국제대학교는 지하철 1호선으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다. 1호선 서정리역에서는 국제대학교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그 뿐만 아니라 △강남역 △양재역 △수서역 △남부터미널 △천호 △잠실 △사당 △안산 △부천 △모란 △용인 △수원 등 수도권 여러 곳에서 버스로 통학이 가능하다. 향후 신규지역을 추가할 예정이다.

평택항을 중심으로 한 산업단지가 조성된 평택시를 기반으로 활발한 산학협력도 진행 중이다. 삼성반도체 단지, LG산업단지 등 20여 개 공업단지와 산학협력을 체결했으며 500여 개 가족기업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중소기업 컨소시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70%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2014년에는 취업지원 우수대학, 2016년에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대학에 선정됐으며 2016년부터 3년 연속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자에 명단을 올렸다.

[우리 대학 이렇게 뽑는다] 1688명 수시모집, 2개 학과까지 복수지원 가능 

국제대학교는 26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 1792명 중 94%에 해당하는 1688명을 수시전형에서 선발한다. 수시 1차 1360명, 수시 2차 328명이다.

국제대학교는 총 26개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스마트자동차학과 △기계공학과 △항공정비학과 △전기공학과 △건축학과 △컴퓨터공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간호과 △안경광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보건의료행정학과 △유아교육과 △아동보육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치료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군사학과 △경호보안학과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산업디자인학과 △e-패션학과 △엔터테인머트학부 △모델연기학과 등이다.

정원 내 모집전형은 일반전형, 특별전형, 성인학습전형이 있으며 정원 외 전형으로는 전문대이상졸업자전형, 수급자및차상위전형, 농어촌출신자전형, 재외국민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이다.

특별전형 지원자격은 △전문계·특성화고 졸업(예정)자 △교사추천자 △학과별 국가공인 또는 민간 자격증 소지자 △인문계고 중 직업과정 1년 이상 수료(예정)자 등이다.

간호과, 항공서비스학과, 유아교육과, 연예기획마케팅전공은 면접을 실시하고 면접 40%와 내신 40%, 출석 20%를 더해 선발한다.

K-POP전공, 실용댄스전공, 모델전공, 연기전공은 실기 100%로 선발하며 경호보안학과는 실기 60%와 내신 20%, 출석 20%를 반영한다.

내신은 전 과목 석차등급을 반영하며 1, 2학년 4개 학기 중 최우수 1개 학기의 성적을 반영한다. 단 간호학과는 4개 전 학기 성적을 반영한다.

출석은 1, 2학년 4학기 합산, 사고(무단)결석 일수를 반영하며 결석 1회당 1점씩 최대 10점을 감점한다. 무단 지각이나 조퇴는 3회당 1일 결석으로 계산한다. 단 병결 및 기타결석은 제외한다.

수시 1차 면접/실기고사는 10월 16일부터 20일, 수시 2차 면접/실기고사는 11월 28일부터 12월 1일이며 사전에 예약이 진행된다.

국제대학교는 올해 상담심리치료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정비학과, 모델연기학과 연기전공 등을 신설했다. 상담심리치료학과와 항공정비학과는 3년제, 나머지 학과는 2년제다.

상담심리치료학과는 입학정원이 40명이며 내신 80%와 출석 20%를 반영한다. 50명을 뽑는 소방안전관리학과도 내신 80%와 출석 20%로 선발한다. 항공서비스학과는 40명을 선발하며 면접 40%, 내신 40%, 출석 20%로 신입생을 뽑는다. 항공정비학과는 70명이 정원이며 내신 80%와 출석 20%, 35명을 선발하는 모델연기학과 연기전공은 실기 100%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610-8777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ipsi.kookje.ac.kr/ipsi/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