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재용 교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는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의 도래에 즈음해 미래 문화콘텐츠 창의혁신 인재를 양성한다. 또 HOPE 2025 중장기발전계획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춘 직업교육을 통해 어느 지역‧국가에서나 취업이 가능한 세계시민을 배출하는 것이 교육목표다.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 산업구조를 완전히 바꿀 것이며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 기업들이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김포대학교는 2019학년도에 글로벌실용무용과ㆍ항공관광경영과ㆍ마케팅경영과ㆍ부동산과ㆍ보건복지과ㆍ로봇자동화과ㆍ전기자동차과ㆍ산업안전환경계열 등의 학과를 신설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창의혁신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김포대학교는 다방면으로 재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2012년에 수도권 대학 중 선두로 등록금 7%를 인하했다. 2017년에는 교내장학금 약 32억6000만원, 교외장학금 약 72억8000만원이 지급됐다. 올해도 비슷한 수준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교내 △글로벌케이컬쳐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NCS지원센터 △교양교육센터 △학생심리상담센터 △현장실습지원센터 △취업진로지원센터 △국제교류처 등의 조직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수요자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김포대학교 전경

특히 한국무역협회 지식노하우 수출산업 교육시스템 분야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김포대학교 글로벌케이컬쳐센터는 K-CULTURE 분야 수요자 맞춤형ㆍ융합형 교육과정을 개발해 교육과정의 선진화 목표를 달성했다. 다양한 교육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게 유연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최근 연세대 한국어학당 81개국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K-POP 교육을 제공해 문화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아울러 대학일자리센터를 신설해 재학생들을 위한 취업·창업·진로·심리상담 등의 체계적인 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업과 관련한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김포대학교는 수시에서 입학정원의 약 92%인 1233명을 모집한다. 수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학생부 성적 1학년부터 3학년 1학기 중에서 우수학기 1개의 평균등급을 100% 반영하고, 면접 없이 전형을 시행한다는 점이다. 또 학과와 전형 제한 없이 원서를 3개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복수지원과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김포대학교 수시 1차 원서접수는 10~28일까지이며, 진학사와 유웨이를 통한 인터넷 접수로만 지원이 가능하다. 

■ 입학상담 및 문의 : 031-999-4702
■ 입학 홈페이지 : http://apply.kimpo.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