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총장 박병완)은 9일 기아자동차 엘란의 동호회인 ‘클럽 엘란’의 제16회 전국모임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2003년부터 기아 엘란(Kia Elan)을 좋아하는 회원들이 모여 시작된 ‘클럽 엘란’의 전국 정기모임인 ‘엘란 데이’ 행사를 위해 아주자동차대학은 대학의 주행실습장을 행사장소로 지원했다.

‘클럽 엘란’은 기아자동차 엘란을 좋아하는 회원들의 자발적인 친목 모임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차량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친목을 도모하는 등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 모임이다. 이날 모임에는 전국에서 모인 엘란 자동차 50여대와 동호회원, 가족 100여명이 모였다.

이날 ‘클럽 엘란’ 회원들은 ‘엘란 데이’ 행사를 자축하는 의미로 엘란 50여대를 이용하여 글자를 형상화하는 퍼포먼스를 벌여 눈길을 끌었다.

행사를 주관한 ‘클럽 엘란’ 박성태 회장은 “자동차 특성화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에서 클럽 엘란의 행사를 개최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 엘란데이 행사를 대학이 지원해주셔서 만족스런 행사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클럽 엘란’을 통해 건강한 자동차문화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 엘란 차량을 지금도 소유하고 ‘클럽 엘란’의 고문으로 활동 중인 아주자동차대학 모터스포츠전공 박정룡 교수는 “20년 이상 오랜 시간 동안 차량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인데 엘란 동호회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다양한 자동차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아주자동차대학은 앞으로도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지역에 봉사하며 아울러 다양한 자동차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