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Media Week’ 운영

▲ 교내 VR스튜디오 VR체험존에서 학생들이 △TILT BRUSH(3D그림그리기) △SHARECARE VR(해부, 수술 시뮬레이터) △The LAB(VR게임) △Job simulator(가상현실 직업체험)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17일 교내 학예관 3개 층에 설치된 Media Inside 오프닝 행사를 개최하고 20일까지 학내 구성원들과 외부인들에게도 공개하는 Media Week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프라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Media Inside의 구축 결과를 홍보하고 향후 교과·비교과 수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Media Insided에는 △VR, AR, MR등의 이해를 돕기위한 체험 교육, 뉴미디어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VR스튜디오 △드론 전시 및 체험을 위한 시뮬레이션 공간 △드론을 활용한 촬영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드론스튜디오 △뉴 미디어 관련 강의 및 실습, 콘텐츠 제작 공간인 미디어PC스튜디오, VR스튜디오, 드론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콘텐츠를 공연·상연하는 공간 및 인프라를 활용한 창의적 융·복합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뉴미디어씨어터가 구축돼 있다.

행사는 서교일 총장의 ‘VR을 통한 미래 교육’ 특강과 Industry Inside 소개 및 Media Inside 투어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