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 2018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 개최
계명문화대학교, 2018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상한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항공사 승무원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18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주최로 15일 쉐턱관 벽오실에서 개최된 '2018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에는 진해용원고등학교를 포함해 전국 97개 고교에서 항공 승무원을 꿈꾸는 남녀 고등학생 17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항공 승무원 출신의 교수들이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승무원 자질 평가, 발표력(자기소개 및 외국어), 용모와 표정, 자세, 서비스마인드와 봉사정신 등 실제 항공사 승무원 선발 심사와 동일하게 진행돼 항공 승무원의 등용문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인 영예의 금상은 검정고시 출신의 김채연 학생(19세)이 차지했으며, 은상에는 포항영일고등학교 최지혜(19), 신명고등학교 최서은(19)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10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동상에는 능인고등학교 박준호, 다사고등학교 김정민, 경명여자고등학교 박서은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8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장려상에는 영남공업고등학교 송보근 학생등 10명이 수상했다.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박광식 학부장은 “매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해 학비면제 등 장학금 혜택과 함께 항공서비스 전공 리더로 육성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교 최고의 장점인 항공승무원 출신 교수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에 걸맞는 교육시설 등을 통해 항공승무원의 꿈을 가장 빠르게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