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용섭 회장(앞줄 왼쪽), 강구홍 회장(앞줄 오른쪽)이 업무협약식에서 양 학회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사단법인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와 사단법인 산업기술교육훈련학회강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14일 오전 11시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에서 열렸다.

이는 지난 7월 28일 ‘전문대학과 폴리텍간의 협업연구를 위한 학회 간 이해 공유’를 주제로 열린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와 산업기술훈련학회의 미팅이후 후속 조치로 열렸다. 

협약식에는 최용섭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회장(인천재능대학교 석좌교수)과 강구홍 산업기술교육훈련학회 회장(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장)이 협약 내용에 대해 합의하고 서명했다.

협약식에는 조선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협력연구원장(동서울대학교 교수), 최지영 산업기술훈련학회 사무국장(폴리텍 정수캠퍼스 교수), 조훈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이사(서정대학교 교수), 위진우 산업기술훈련학회 편집국장(폴리텍 인천캠퍼스 교수)이 참석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참석자들은 융합기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생명의료시스템과 △임베디드시스템과 △데이터융합 S/W과 등을 방문해 담당 교수들로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바이오·빅데이터·임베디드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과 운영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오찬을 함께 하면서 향후 전문대학과 폴리텍대학의 싱크탱크로서의 두 학회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고등직업교육분야에 있어서 향후 예상되는 산업인력양성에 함께 머리를 맞대고 상생의 해법을 찾고 공동연구 등을 통해 양측이 윈-윈할 수 있는 지역별 복합 인프라와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노력을 하자는 데 인식을 함께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