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부터 받은 사랑에 비하면 약소한 금액입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삼육대(총장 김성익)는 미화팀에 근무하는 강진숙씨가 17년째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강진숙씨는 최근 삼육대 대외협력처를 찾아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 ‘글로리 삼육’에 힘이 되고 싶다며 320만원의 기금을 추가로 약정했다. 강씨는 2002년 1200만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223만원의 기부금을 약정했으며 이 중 1665만원을 완납했다.

강씨는 꾸준히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학교에 진 ‘사랑의 빚’ 때문”이라고 밝혔다.

강씨는 2002년 미화팀 정규직 직원으로 입사해 17년째 근무하고 있는 장기근속자로, 2008년과 2011년에는 각각 유방암과 위암 발병으로 1년 여간 병가를 내기도 했지만, 건강을 회복한 뒤 안정적으로 학교에 복직했다.

강씨는 “아플 때 동료들이 업무를 분담해주고, 학교에서도 제 상황을 이해하고 여러 편의를 봐줬다”며 “고용이 매우 안정적인데다 급여도 만족스럽고, 늘 한 가족처럼 챙겨준다. 언론에서 청소노동자들의 열악한 처우와 노동환경을 접할 때마다 삼육대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강씨는 현재 학생들의 복지시설이 몰려 있는 학생회관을 전담하고 있다.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루에도 몇 번씩 바닥을 쓸고 닦는다. 정수기의 종이컵부터 화장실, 복도, 계단, 출입구 화단까지 그의 손을 거치지 않은 곳이 없다.

강씨는 “아들, 딸 같은 학생들이 ‘감사하다’고 적힌 쪽지와 과일을 건네주거나, 종강을 하면서 일부러 찾아와 꾸벅 인사를 하고 가기도 한다”며 “그 마음이 너무 예뻐 일하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끝으로 강씨는 “많은 분들이 발전기금 캠페인에 동참해주셔서 삼육대가 더 발전하고,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육대는 ‘글로리 삼육’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금을 토대로 ‘글로벌 캠퍼스 구축’과 ‘이글 프로젝트’ ‘글로벌한국학과 및 IT융합공학과 신설’ 등 대학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