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 존 엔디컷 우송대 총장(왼쪽 세번째)이 조현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과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우송대(총장 존 엔디컷)는 18일 우송관 4층 강당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와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및 인턴십을 운영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체의 인력수요에 부응하는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존 엔디컷 우송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5G 시대를 맞아 우리가 상상하는 것을 현실로 실현시켜줄 콘텐츠 기획 및 소프트웨어 관련 전문 인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우송대와 힘을 모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송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엔디컷국제대학’을 개원했으며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창의 콘텐츠 기획 및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