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직업교육학회, 인덕대학교에서 개최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학회장 최용섭, 인천재능대학교 석좌교수)는 전문대학에 적합한 창업‧창직 방향과 국가 경제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인덕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전문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에 전공제한은 없으며, 아이디어의 성격에 따라 창업‧창직 부문과 창작 부문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팀은 이달 24일까지 지도교수가 추천한 개인이나 4명 이하로 구성하고, 대학 내부 선발을 통해 3개 이내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다음달 5일 예선을 통과한 우수작이 발표되며, 같은 달 27일 아이디어 인터뷰, 공개 발표평가를 통해 본선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이디어 성격에 따라 발표 대신 동영상이나 제품시연도 가능하다.

대상 1팀에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이 수여되고, 금상 2팀에 인덕대학교총장상, 창업진흥원장상이 주어진다. 대상과 금상 수상팀에 차세대 장영실 인증이 부여된다.

또 은상 3팀에게는 각각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장상과 한국창직협회장상, 본지가 수여하는 한국대학신문사장상이 주어진다. 수상팀 전원에게 시작품 제작비 또는 지적재산권 등록 지원 특전 혜택이 제공된다.

최용섭 학회장은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4차 산업에 대비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문대학 재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안내 포스터
전문대학 재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안내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