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창원대(총장 최해범)가 17일 오후 6시 대학본부 7층 다목적회의실에서 ‘2018 후원의 밤’행사를 개최한다.

‘개교 50주년을 향한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후원의 밤에서는 △제2건학을 위한 비전 선포 △개교 50주년 홍보를 통한 위상 강화 △대학 구성원 자긍심 고취 △지역사회 소통 및 대학발전에 지역민 참여 유도 등을 위해 기획됐다.

후원의 밤은 최해범 총장과 최충경 창원대 발전후원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및 회원,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대학 역사전과 개교 50주년 기념영상 상영, 50년 발자취 소개, 대학의 미래비전 발표, 참석자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최충경 발전후원회장은 “내년 건학 50주년인 창원대는 우리 지역 명문 국립대로서 또 다른 미래의 50년을 준비하는 도약의 하루 하루를 쌓아가고 있다”며 “창원대의 새로운 출발과 비전을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해범 총장은 “이번 후원의 밤은 각별히 창원대를 아껴 주시고 언제나 큰 힘이 돼 주시는 여러분을 한자리에 모시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창원대는 후원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이제 경남을 대표하는 대학을 넘어 세계와 어깨를 견주는 명문대학,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고 진정한 자긍심이 되는 대학, 지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