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산디지털대(총장 양상백)가 학과·전공별로 학기당 1회 이상 진행하는 오프라인 가을 특강 시리즈를 6일 개최했다. 6일 열린 첫 특강에서는 경영학과의 방송인 이용식씨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오프라인 가을 특강은 온라인에서의 교육활동 이외의 수업으로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졸업한 선배, 전공 교수의 특강 등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해 실시된다.

2018년에 신설된 컴퓨터공학과에서는 프로그래밍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오프라인 프로그밍 기초 특강을 10월 2회에 걸쳐 마련했다. 16일에는 ‘변수 및 연산자의 이해’ 강의가, 30일에는 ‘조건문과 반복문 처리’ 강의가 열리며 이 후 12월까지 강의가 더 열릴 예정이다.

보건행정학과에서는 심사평가사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18일 본교에서 특강을 한다. 특강에서는 해당 자격증 취득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 상담도 같이할 예정이다.

평생교육학전공에서는 평생교육에 대한 인식의 저변 확대와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한 심화학습을 목적으로 평생교육전문가와 함께 특강을 개최한다. 강의는 29일 ‘지역사회의 평생교육프로그램 현황과 평생교육사의 역할’을 주제로 본교에서 열린다.

상담심리학과에서는 ‘대학원진학준비노하우’를 주제로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는 30일 본교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한편 부산디지털대는 가을 특강 이외에도 학생들의 사회활동 및 취업을 돕기 위해 31일 ‘나만의 이미지를 찾아라’를 주제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