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와 전시조합 협약 체결 후 양 기관 관게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서일대학교와 전시조합 협약 체결 후 양 기관 관게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와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이사장 박명구, 이하 전시조합)은 11일 서일대학교 호천관 11층 회의실에서 전시연출 전문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시연출전문가 자격시험 운영에 관한 사항 △전시연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등에 관한 사항 △양 기관의 상호 교류 및 산학 협력 강화 등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이다.

박명구 전시조합 이사장은 “전시연출업계의 발전과 세분화가 이루어지면서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체창 서일대학교 총장은 “서일대학교는 융합을 키워드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국내 최초로 융복합학과인 VMD전시디자인학과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며 “우수한 인적자원과 내부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성공적인 협력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