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광운 교수, 한국고분자학회 중견학술상 수상
정광운 교수, 한국고분자학회 중견학술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광운 교수
정광운 교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정광운 전북대 교수(공대 고분자·나노공학과)가 경주컨벤션센터에서 최근 열린 한국고분자학회 2018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중견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고분자학회는 2013년부터 ‘중견학술상’을 제정해 국내 고분자 과학과 공학 발전에 공헌하고 해당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거둔 우수 중견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정 교수는 고기능성 고분자를 설계 및 합성하고 이들의 고차원 구조 및 특성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소재의 특성을 극대화하는 연구뿐만 아니라 이렇게 개발한 신규 고분자 소재를 다양한 첨단 분야에 적용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연모사를 기반으로 한 유연한 광결정 반사필름을 개발하여 ACS Nano (2016)와 NPG Asia Materials (2018)등에 논문을 발표했다.

또 빛을 이용해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필름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액추에이팅 고분자 소재를 개발해 어드밴스드 펑셔널 머티리얼즈(Advanced Functional Materials 2017, 2018)등에 발표했다.

최근 5년간 70편의 (총 논문수: 180편)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35건의 특허를 출원 및 등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